[공고] ()한국에스페란토협회 2019년 임시 대의원 총회 소집

 

일시: 2019년 7월 20일(토) 오후 4-5시

장소: 한국에스페란토협회 사무실 (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4다길, 1601호(강변한신코아빌딩), 서울 지하철 5호선 마포역 4출구/ 02-717-6974/ [email protected])

안건: 1) 우리 협회의 현재 사무실을 2억 6300만원에 매도하고, 새 사무실로 서울 중구 충무로4가 120-3 제4층 64호를 2억 6000만원에 매입한다.

2) 우리 협회의 정관 제 1장 제 5조 (사업) 4. “정치활동을 제외한 기타 본 법인에 필요한 사업”을 “한시적 임대차 수익사업 등 우리 협회의 목적 활동을 위한 사업”(안)으로 개정한다.

 

안건에 대한 보충 설명:

우리 협회의 이사회에서는 지난 5월 이사회부터 7월 이사회에 이르기까지, 현재의 사무실보다, 교통면에서 입지가 좋고 사무실의 효율적인 이용을 위한 공간 활용도가 높은 사무실을 찾아서 옮겨가자는 안을 논의하여왔고, 이제 그 결과로서 이를 실행하고자 하여 정관에 의거한 대의원 총회를 소집하고자합니다. 다만, 사무실을 매매하더라도 즉시 옮겨갈 수 있는 사정이 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여, 한시적으로 임대사업자에 준하는 상태로 월세를 수수하여야 하겠고, 이를 위하여서는 반드시 필요한 정관 개정의 절차를 취하고자 합니다.

 

1. 대의원 여러분들의 에스페란토 운동에 대한 평소의 사랑과 열성에 감사드립니다.

2. 우리 협회의 정관 제4장 총회 제 19조(총회의 소집)에 의거하여, 위와 같은 안건으로 2019년 대의원 총회를 소집합니다.

3. 우리 사무국에서는 이 공고를 우리 협회의 인터넷 홈페이지, 일반 카카오톡방,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전화 통화 등 복수의 방법으로 올리고/알리고 참석 여부를 물을 예정이오니, 해당 대의원 여러분께서는 참석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불가피한 사정으로 참석하실 수 없을 경우에는, 참석을 총회에 위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임 방법은 문서.이메일.문자메시지.전화녹음 등을 이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먼 지역에서 교통비를 들여서 참석하시는 대의원께는 소정의 교통비를 지급하고자 합니다.

 

4. 붙임 : (1) 대의원 명단 / (2) 협회 정관.

 

2019년 7월 12일

 

한국에스페란토협회 회장 이영구/ 사무국장 허성

 

대의원 명단 (전체 36명) : 김시헌, 박정섭 (이상 대구 지부 2명), 박화종 (경북 지부), 백수정 (광주.전남 지부), 정명관(대전.충남 지부), 박미숙, 김일철, 주혜란, 박덕용, 주중식, 최향숙, 장정렬, 강병훈 (이상 부산.경남 지부 8명/ 2018년도 중 부산 6. 경남 2명으로 분리된 상태에 있음.), 강태봉, 김영옥, 박수현, 박윤석, 김헌준, 김형근, 민현경, 방명현, 김인혜, 순선혜, 이용철, 우병인, 유원종, 이정희, 장기수, 전경덕, 전창성, 정애자, 한덕섭 (이상 서울 지부(경기 지역 회원 포함) 19명), 조명자, 임동혁 (이상 인천 지부 2명), 이선희 (전북 지부), 김영호(수원 지부).

 

정관 제4장 총회, 제19조 총회의 소집 : 1. 총회는 정기총회와 임시총회로 나누되 정기총회는 연 1회, 임시총회는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회장이 이를 소집하고, 그 임시의장이 되어 대의원 의장을 선출한다. 대의원 의장은 표결권을 가지며 가부동수일 때에는 결정권을 행사할 수 있다. 2. 회장은 회의안건을 명기하여 7일전에 각 대의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다만 위급하다고 인정되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예외로 한다.

 

대의원 여러분께서는 혹시 재직기간 중의 연회비가 미납된 상태이면 납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